시대를 지나 격동의 근대 시대를 거쳐 현대의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변천과정을 겪었고 이를 나라별, 시대별 배경과 함께 정리해 봄으로써 오페라사를 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인간의 삶과 일상의 이야기를 음악이라는 툴로 표현한 예술 장르 오페라는 역사의 흐름과 함
오페라의 범주에 속하는지 판가름하기 위해서는 이탈리아에서 16세기 말에 나타난 음악 연극의 흐름을 따르며 작품 전체가 작곡되어 있어야 한다
오페라는 서양의 대표적인 공연예술이다. 본 과제에서는 이러한 오페라의 역사를 간단하게 서술하시고, 각 시대의 특징을 설명하기로 한다.
Ⅱ. 본 론
I. 서론
오페라는 뮤지컬이나 연극과 유사해보이지만 차이점은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를 부르면서 공연을 하는 예술이라는 점이다. 우리나라 전통의 예술 중에서 유사한 것으로 마당놀이나 판소리를 들 수 있겠다. 그 중에서 특히 마당놀이가 가장 오페라와 유사한 것으로 보인다.
동양에서도 오페
오페라는 그 줄거리의 성격과 구성, 대본의 장르, 시대와 나라에 따라서 여러 가지의 명칭으로 불리며, 징슈필, 서정 비극, 오페라 코미크, 오페라 부파 등을 지칭하기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Ⅱ. 오페라의 역사
1. 오페라의 탄생
바로크 시대에 탄생한 오페라의 기원은 르네상스 말기의 이탈리아로
오페라를 제대로 감상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우선 줄거리 및 대본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며 작곡가의 음악적 특성, 배경, 그리고 당시의 시대적 상황까지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어야만 제대로 된감상이 이루어질 수 있다. 좀 더 나아가서 대본의 문학적인 의의, 작품의 역사적인 가치, 연출가
구노와 토마가 우아한 오페라를 남겼으며 비제는 청신한 극적 음악을 작곡하였다. 19세기 중반부터 러시아에도 뛰어난 오페라가 나타났는데 글린카, 차이코프스키, 무소르크스키, 보로딘, 림스키코르사코프 등이 유명하다. 바그너와 베르디의 영향은 다음 시대에 크게 영향을 끼쳤다.
<중략>
오페라는 모든 예술장르를 포함하는 종합예술이다. 그중에서도 음악과 문학(대본)과의 관계는 아주 미묘한 관계를 유지해 왔는데, 사실 오페라의 역사는 각 시대적인 특색에 따라 극과 음악이 어떻게 결합되느냐에 따라 발전해 왔다. `오페라`라는 가극(歌劇)으로 번역된다.
음악이 포함된 극은 옛날
◆ 서양의 낭만시대 기악음악 장르별 특징
1.오페라
1)이태리
* 의의-19세기 이태리 음악사는 오페라의 역사라 할 정도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 대표적 작곡가와 경향 -프랑스나 독일과 비교할 때 보수적이라는 평을 듣는다. 벨리니,도니제티,베르니로 이어져 형식과 기법의 점진적 변화와 이태
오페라 연출가로 이름난 잔 카를로 델 모나코가 연출하고, 이탈리아 지휘자 루카스 카리티노스가 서울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지휘한다. 이렇게 우리나라 내에서의 오페라는 점점 그 비중이 커지고 있고 그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 분위기에 맞추어 오페라의 역사와 구성에
역사적 건물의 대대적인 수리와 보수가 이루어졌고 오페라 갸르니에 같은 후대에까지 빛날 건물들이 세워졌다. 공들여 보수하고 새로 지은 주요 기념물들은 대로가 끝나는 부분에 위치하게끔 해서 최대한 사람들의 시야에 노출되게 배려하였다.
오스만의 새로운 파리는 대성공을 거두었다. 파리 시